최종편집 : 2025-07-29 16:33 (화)
포천시, 2017 한탄강 지오페스티벌
상태바
포천시, 2017 한탄강 지오페스티벌
  • 김영관 기자
  • 승인 2017.09.27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가을 단풍시즌에 맞춰 개최

포천시는 오는 10월 14일 가을 단풍시즌에 맞춰 2017 한탄강 지오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포천시는 연천군과 더불어 지난 2015년 12월 환경부로부터 한탄·임진강 국가지질공원으로 인증을 받았으며, 2016년 경기-강원(포천, 연천, 철원) 상생협력사업의 일환으로 한탄강 세계지질공원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한탄강 지질공원의 활성화와 한탄강 세계지질공원 인증을 기원하고자 포천시 한탄·임진강 국가지질공원에서 이루어지는 첫 번째 축제로서, 다양한 콘텐츠와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이날 힐링을 위해 한탄강을 찾는 사람들이 직접 참가할 수 있는 ‘한탄강 힐링 멍때리기 대회’를 비롯해 포천시립예술단의 ‘대북공연’과 ‘가노농악 공연’들이 펼쳐질 계획이다. 

또한 포천시에서만 볼 수 있는 무형문화재 공연인 ‘메나리와 풀피리 공연’ 등 한탄강의 가을을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다. 

특히, 그동안 야간에 개방되지 않았던 비둘기낭폭포에서 형형색깔 빛으로 어둠을 밝혀 줄 ‘미디어 파사드’공연이 예정돼 있으며, 빛의 역동성을 볼 수 있는 ‘가노농악 & 트론댄스 융합 공연’은 가을밤을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을 것이다. 

그 외에도 비둘기낭 폭포 주변으로 조성된 둘레길은 협곡의 절벽에 자생하는 돌단풍으로 인해 국내 유명 단풍명소에 버금가는 한탄강의 가을 단풍을 만끽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