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29 16:33 (화)
의정부시 저출산·고령사회 정책위원회
상태바
의정부시 저출산·고령사회 정책위원회
  • 김영관 기자
  • 승인 2017.09.10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가 행복하고 노년이 편안한 정책 구현

의정부시는 지난 7일, 의정부시청 상황실에서 아이가 행복하고 노년이 편안한 의정부시 정책 구현을 위한 의정부시 저출산․고령사회 정책위원회를 개최했다.

10년동안 100조원 이상을 투입한 저출산 정책에도 불구하고 2017년 현재 신생아 출산 연간 40만명선이 붕괴하고 고령 인구 비율이 급속히 증가하는 가운데, 의정부시도 통계청 추산 2016년 합계출산율 1049명으로 경기도 31개 시․군에서 최하위권을 기록하는 등 인구절벽 현상의 심각성을 체감할 수 있는 수준에 이르러 발 빠르게 정책위원회를 구성했다.

이번 위원회는 그동안 출산․육아정책 등 모자보건 중심의 정책에서 일자리․주거․노인정책등 생애주기별로 다양한 정책을 발굴․추진할 목적으로 기업인협의회․의사․어린이집원장․간호사출신 산후조리원 원장 등 여러 분야에서 일하고 있는 실무자 20명으로 구성했다.

형식적인 위원회 구성이 아닌 다년간 현장에서 경험이 많은 전문가들의 생생한 의견을 반영하여 민간 주도의 정책을 추진하고자 하는 의정부시의 의도가 엿보이는 부분이다.

의정부시는 무엇보다도 릴레이 인구교육, 저출산 극복을 위한 토크콘서트를 통해 가족의 소중함, 출산과 육아의 행복함에 대한 인식개선 사업을 역점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