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7 16:44 (목)
‘ 꿈 너머 꿈 ’
상태바
‘ 꿈 너머 꿈 ’
  • 정진태 기자
  • 승인 2014.10.24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업중단 위기학생을 위한 부모·자녀 힐링 프로그램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기철) Wee센터에서는 2014년 10월 25일부터 26일 양일간 학업중단 위기학생을 위한 부모·자녀 힐링 프로그램을 아침편지 명상치유센터(충북 충주 소재)에서 3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꿈 너머 꿈”이라는 주제로 자연과 함께 휴식하고, 내안의 꿈과 공동체의 꿈을 위해 내일로 향하는 한마음으로 모두 함께 생각하고, 학업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긍정적으로 해소하며, 부모·자녀간의 마음나누기를 통해 자녀들이 꿈과 비전을 갖도록 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프로그램에 참석한 A군은 ‘2분 스피치를 통해 나의 성장과 좌절 의 시간을 되돌아보고 나의 꿈의 동기를 통해 자신감 및 현재 나의 꿈과 서로의 꿈을 담아 친구들끼리 서로 격려하고 다짐하 는 계기가 되었고, 학업에 충실하여 자신의 꿈인 엔지니어가 되 겠다.’고 다짐하였다. 또한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 K 씨는 자연 속에서 모처럼 자녀들과 함께 한 소중한 시간 이였 고,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절대긍정의 마음으로 자녀가 원하는 꿈을 같이 바라볼 수 있는 마음의 여유가 생겼으며, 자녀가 꿈이 있어 행복한 아이, 자녀가 행복할 수 있는 꿈을 가졌으면 좋겠 다.‘ 고 소감을 밝혔다.

연수를 주관한 강희붕 중등교육지원과장은 “본 프로그램을 통해 학업중단으로 인한 청소년들의 후회를 미연에 방지하고, 명상․마음치유를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꿈을 품은 내일을 향해 자신들의 비전을 키워나가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