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시장 박영순)는 10일 오전 10시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국회의원, 시도의원과 각급 기관단체장 및 시민 등 5,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9회 시민의 날을 경축하는 시민 대화합의 한마당을 펼쳤다.
이번 기념행사는 흥겨운 풍물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8개동 주민들의 동별로 다채로운 입장식 퍼포먼스에 이어 기념식과 코스모스길 걷기대회, 축하공연으로 CBS 러빙유 콘서트가 함께 열린 가운데 모처럼 한자리에 모인 시민들이 함께 시민의 날을 경축하며 즐겁고 여유로운 축제의 장을 이뤘다.
이날 행사는 시민헌장 낭독과 기념사 및 축사, 시상,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됐으며, 시상에는 3년 주기인 영예로운 ‘시민의 장’ 시상을 비롯하여 70명의 각 분야 유공자들 표창장이 수여됐다.
또한, 코스모스길 걷기대회는 코스모스가 만개한 한강시민공원을 걸으며, 시민들이 한가족이 되어 즐거운 마음으로 산책을 겸한 체력증진과 다양한 이벤트 체험을 즐기고, 이어서 7080 초대가수로 송대관, 최성수, 박완규와 트롯, 아이돌 그룹 축하공연이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한편, 제55보병사단 군악대가 참여하여 시민의 날 경축분위기를 한층 더했다.
박영순 구리시장은 기념사에서 “20만 시민이 하나 된 마음으로 대한민국, 아니 세계 제일의 경쟁력을 갖춘 명품도시를 향해 우리 모두 힘차게 도약하자.” 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