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8 10:34 (금)
인천 미추홀구 사회적기업 한국렌탈판매협동조합, 빈집에서 나눔 공간으로 재탄생한 ‘탐스하우스’ 개소
상태바
인천 미추홀구 사회적기업 한국렌탈판매협동조합, 빈집에서 나눔 공간으로 재탄생한 ‘탐스하우스’ 개소
  • 이강여 기자
  • 승인 2022.04.11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탐스하우스 개소식 모습.

한국렌탈판매협동조합이 사회적경제기업 빈집활용 지원 시범사업에 선정돼 인천 미추홀구 용현2동에 위치한 빈집을 리모델링해 ‘탐스하우스’를 개소했다.

사회적경제기업 빈집활용 지원 시범사업은 도심 속 빈집 자원과 사회적경제기업 공간 수요를 결합해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사회적경제를 활성화시키는 사업으로 미추홀구,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함께 추진했다.

지난해 10월 사업에 최종 선정된 한국렌탈판매협동조합은 빈집을 리모델링해 주민들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나눔 실천 공간 ‘탐스하우스’로 재탄생시켰다.

‘탐스하우스’는 취약계층에게 재생공기청정기를 기부하는 한국렌탈판매협동조합 사회공헌프로그램 ‘탐스렌탈’을 운영하며 주민들을 대상으로 정수기를 무상수리(3만원 미만)해주는 공간과 주민들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소통공간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탐스하우스는 도시재생과 일자리 창출 등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주민들이 실생활 속에서 사회적 가치를 느끼게 해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