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6:40 (목)
인천 동구, 재능대와 함께 한 '2021학년도 초등 영재교실' 성료
상태바
인천 동구, 재능대와 함께 한 '2021학년도 초등 영재교실' 성료
  • 이강여 기자
  • 승인 2021.11.29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구영재교실 수료식 모습.

인천 동구가 지난 3월부터 8개월간 관내 초등학생 1·2·3학년 117명을 대상으로 운영한 '동구영재교실'의 수료식을 지난 28일 개최했다. 

인천재능대학교 영재교육원과의 관·학협력사업인 동구영재교실은 미래 인재육성을 위해 전국에서 유일하게 초등학생 저학년을 대상으로 지난해부터 추진해 온 동구의 교육복지 사업으로 초등학생의 잠재된 가능성을 최대한 계발할 수 있도록 최적의 과학적·수학적·창의적·논리적 사고력 증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학생들이 다양하고 우수한 교육을 체험함으로써 동구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창의적 인재로 성장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구는 사교육비 절감을 통한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의 경감을 위해 모든 교육과정을 무료로 진행하고 일정기간 이상 교육받은 수료자에게는 영재교육원장 명의의 수료증 수여와 함께 학기별 활동모음집(포토폴리오), 학교 생활기록부에 영재교육에 관한 기록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했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안전한 동구영재교실을 운영하고자 ▲등교 전 자가진단 ▲마스크 착용 의무화 ▲발열검사 및 손소독 실시 ▲방문기록 작성 ▲교육장소 소독 및 환기 ▲학생 간 밀집도 최소화 등 교육기간 동안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학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운영했다. 

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4단계로 격상됐지만 방역수칙 등을 철저히 준수하며 안전한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 결과 아이들이 1년간의 과정을 성공적으로 수료했다”고 밝혔다.

허인환 구청장은 “동구영재교실 운영 등 지역의 우수 인재를 위한 다양한 맞춤식 교육을 지원해 배움이 즐겁고 부모와 아이가 행복한 교육도시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