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7 15:58 (목)
양천구의회 조진호·정순희 의원, 지방의정대상 수상
상태바
양천구의회 조진호·정순희 의원, 지방의정대상 수상
  • 류효나 기자
  • 승인 2021.11.21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천구의회 조진호·정순희 의원, 지방의정대상 수상 기념사진.
▲ 양천구의회 조진호·정순희 의원, 지방의정대상 수상 기념사진.

양천구의회 조진호 의원(국민의힘, 신월1․3․5동), 정순희 의원(더불어민주당, 신월2․신정4동)이 서울시구의회의장협의회로부터 지방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조진호 의원은 재선 의원으로 풍부한 의정경험을 바탕으로 소통하는 의회, 공부하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면서도 주민과의 소통을 위해 끊임없이 현장을 발로 뛰며 주민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또한 ▲양천구 골목형상점가 활성화 지원 조례 ▲양천구 도시형소공인 지원에 관한 조례 ▲양천구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에 관한 조례 등 12건의 조례를 제·개정 하였고, 신월1·3·5동 발전 방향에 대한 구정질문과 공항소음피해대책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활약하며 지역발전과 구민 복리 향상을 위해 구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왔다.

정순희 의원은 지역발전을 위한 현장 의정활동과 주민복지를 위한 조례 제‧개정 등 기초의원으로서 입법활동에 최선을 다해 왔다. 

특히 ▲양천구 느린학습자 지원 조례 ▲양천구 다자녀가정 우대 및 지원 조례 ▲양천구 필수노동자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 등 10건의 조례를 제·개정하였으며, 5분 자유발언에서 여성친화도시 및 범죄로부터 안전한 마을을 만들기 위한 제안, 양천구 예·결산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는 구정질문을 진행하는 등 활발한 의정연구 활동을 통해 사회적 약자의 권익보호와 구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애써왔다.

조진호 의원은 수상소감을 통해 “구의원으로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구민과 적극 소통하며 소임을 다했을 뿐인데, 좋은 상까지 받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앞으로도 발로 뛰는 현장중심의 의정을 펼치며, 지역주민의 목소리를 더욱 크고 무겁게 듣겠다”고 전했다.

정순희 의원은 “뜻깊은 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의 복리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며, 더욱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구민 여러분께 신뢰받는 구의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