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16:44 (수)
인천 옹진군정신건강복지센터-백령·중고등학교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인천 옹진군정신건강복지센터-백령·중고등학교 업무협약 체결
  • 이강여 기자
  • 승인 2021.06.23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령도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안전망 구축
▲ 옹진군정신건강복지센터-백령·중고등학교 업무협약 체결.

옹진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8일 백령중‧고등학교  학생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백령중·고등학교(교장 박성민)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식을 통해 양 기관은 관내 학생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로 했으며, 학교 부적응 및 정신건강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정신건강검진 및 사례관리를 제공하고, 필요할 경우 치료비를 지원하는 등 학생들을 위한 정신건강 안전망을 구축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증진사업 업무 추진을 위한 연계 및 협조체계 구축 ▲ 심리상담과 교육 프로그램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상호 협력 및 지원 ▲ 한국형 표준자살예방교육 프로그램 교육 지원 ▲ 학생 대상 생명사랑 및 정신건강 문화 확산 등을 담고 있다. 

김하경 옹진군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도움이 필요한 학생이 있을 경우 센터에서 학생들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전문 인력을 적기에 지원해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1월 개소한 옹진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옹진군 내 정신과적 응급 개입 및 사례관리를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코로나19로 인한 우울감, 불면 등 심리적 어려움에 대한 심리지원상담도 홈페이지(www.ojmhc.or.kr)와 유선(032-721-0560)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