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기 여성친화도시 구민참여단 발대식 개최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지난 23일 계양산성박물관에서 ‘제1기 여성친화도시 구민참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구민참여단은 지난 1월 공개모집을 통해 계양구민 30명으로 구성했다. 여성친화도시 조성과 관련해 구민 의견 수렴, 모니터링 활동, 지역 내 정책개선 요소와 생활공감 시책 발굴, 여성친화적 지역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대사 역할 등 3년 동안 수행하게 된다.
발대식은 제1기 구민참여단 위촉장 수여, 결의문 낭독, 여성친화도시 이해와 구민참여단의 역할을 주제로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계양구는 올해 구민참여단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두 가지 특화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먼저 구민참여단의 소통과 교류 활성화를 위한 공간으로 ‘여성 커뮤니티 센터’ 를 조성하여 여성친화도시 추진을 위한 거점 공간으로 만들어갈 예정이다.
또한 성인지 교육 등 기본교육을 시작으로 정책모니터링 실습 교육 등 심화교육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는 ‘구민참여단 역량강화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박형우 계양구청장은 “구민참여단 활동이 여성을 포함한 모든 구민이 실질적으로 정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늘리고, 구정에 관심을 가지고 제안하는 주도적인 역할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면서 “구민참여단의 좋은 의견들은 구정에 적극 반영해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