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29 16:33 (화)
서울시, '제2회 서울도시농업박람회' 개최
상태바
서울시, '제2회 서울도시농업박람회' 개최
  • 송준길기자
  • 승인 2013.05.27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30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서울광장 등 서울 전역에서 '제2회 서울도시농업박람회'를 개최한다.

도시농업의 가능성을 타진하고 있는 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도시농업의 가치 확산과 질적 확장의 필요성을 시민들에게 알리겠다는 방침이다.

시는 지난해 도시농업원년 선포 후 100개에 머물렀던 도시텃밭을 1600개로 늘었다.

'천만의 도시농부가 함께 만드는 천개의 도시텃밭 축제'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도시농업전시체험관 운영 ▲도시농업국제학술대회 개최 ▲시민참여 도시농업투어 ▲도시농업체험 등 시민이 참여행사로 꾸며진다.

박람회 4일간 서울광장에서는 도시농업의 모든 것을 체험할 수 있는 7가지 콘셉트의 도시농업전시체험관이 운영되고 광장 곳곳은 다양한 텃밭으로 꾸며진다.

한국-일본-대만 도시농업전문가가 모여 도시농업의 발전을 모색하는 도시농업심포지엄이 치러진다.

이밖에 용산구 노들텃밭, 금천구 한내텃밭, 강동구 공동체텃밭에서도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돼 도시농업에 대한 가치를 시민들에게 널리 알린다.

시는 각 텃밭에서 개최되는 축제에 시민들이 좀 더 편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도시농업투어버스도 운행한다. 투어코스는 문래도시텃밭, 홍대텃밭다리, 합정텃밭 대륙, 상암두레텃밭, 성북예술창작센터 내부순환텃밭 등을 둘러보는 여정이다.

서울도시농업박람회 관련내용은 홈페이지(www.agro-cityseoul)에서 확인가능하다. 단체관람은 홈페이지 또는 박람회 사무국전화(070-4423-7143)으로 사전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