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29 16:33 (화)
성북구, ’온실가스 감축목표 설정을 위한 타운홀 미팅’
상태바
성북구, ’온실가스 감축목표 설정을 위한 타운홀 미팅’
  • 송준길기자
  • 승인 2013.05.24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민이 직접 온실가스 감축 목표 설정에 참여

성북구는 지난 23일 구민이 직접 온실가스 감축 목표 설정에 참여하는 ‘성북구 온실가스 감축목표 설정을 위한 타운홀 미팅’을 개최했다. 그간 국가, 서울시 등 광역지자체와 기초지자체에서 실시된 바 있지만 주민이 직접 목표 설정에 참여하는 것은 성북구가 최초다.
이번 타운홀미팅에서는 마을 절전소와 그린리더, 그린캠퍼스, 초·중·고 교사, 에너지컨설턴트, 녹색성북네트워크, 에너지설계사 등 관심 있는 성북구민 70여 명이 모여 성북구 온실가스 감축 목표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감축정책의 우선순위와 실행계획에 대한 의견 제시 및 토론을 했다.
구는 온실가스 감축에 대한 구민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지난 6일부터 16일까지 구민 600여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으며, 설문조사와 타운홀 미팅 결과를 바탕으로 성북구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최종 설정하고 2013년 6월 중 ‘온실가스 감축 목표 선포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구는 온실가스 감축 추진 체계 구축을 위해 성북구녹색환경정책추진위원회를 중심으로 절전소, 그린캠퍼스, 에너지다소비시설, 각급학교 등 분야별 실천주체들을 연계한 추진기구를 구성할 예정이며, 감축목표 설정에 따른 세부 실행계획 수립을 위하여 해당업무 관련 부서별로 시기별(단기,중기,장기), 주체별(가정,상업,공공,교통) 세부 실행방안을 작성하고 구 전체적인 실행계획을 2013년 7월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온실가스 감축 실행계획에는 성북구 온실가스 배출량의 약 93%를 차지하고 있는 에너지 부문의 배출 저감을 위해 절약, 효율화 및 재생에너지 생산에 초점이 맞춰질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주민과 사업체의 참여도를 어느 정도까지 이끌어 낼지가 관건이므로 이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