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29 16:33 (화)
강북구, 5월 25일 ‘2013 강북구민 한마음 걷기대회’
상태바
강북구, 5월 25일 ‘2013 강북구민 한마음 걷기대회’
  • 김지원기자
  • 승인 2013.05.23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북구는 ‘2013 강북구민 한마음 걷기대회’를 오는 25일 개최한다.
이번 걷기대회는 수려한 자연환경과 건강한 생태계를 보존하고 있는 북한산과 우이령의 비경을 주민들과 함께 나누며 구민 건강과 화합을 기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매년 2,000여명이 넘는 시민들이 참여할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걷기 구간은 우이동 교통광장 차량보관소에서 우이령 정상까지 갔다 돌아오는 왕복 6㎞구간으로 참가자들은 태권도, 체조 등 식전 시범공연을 관람하고 간단한 몸풀기 스트레칭을 거친 후 교통광장을 출발하게 된다.
특히 이번 걷기대회에서는 참여 장애인들이 불편함이 없이 우이령 정상까지 함께할 수 있도록 구청 직원들이 인솔을 맡을 예정이다.
우이령 정상까지는 완만한 언덕길로 소나무, 진달래, 국수나무, 아카시아 나무 등이 울창하게 군락을 이루고 있어 야생 동식물들을 감상할 수 있으며, 여성이나 아이들도 1시간 30분이면 무리없이 정상까지 오를 수 있다.
반환점에서는 11시부터 산상공연이 펼쳐진다. 울창한 숲속에서 울려 퍼지는 팝페라와 통기타 소리, 밴드공연, 시낭송은 우이령을 찾은 시민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걷기대회에는 관내 학생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해 북한산과 우이령 주변에 적치된 쓰레기를 수거할 예정이며, 북한산 국립공원에서는 스마트폰 앱을 활용한 기부문화 확산 캠페인을 펼쳐 적립된 금액만큼의 보정기구를 구입해 장애우들에게 나눠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