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29 16:33 (화)
강북구,제2기 꿈나무 방송반 위촉식 개최
상태바
강북구,제2기 꿈나무 방송반 위촉식 개최
  • 김지원기자
  • 승인 2013.05.20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송 장비 및 시설 지원, PD・작가・아나운서 과정 교육 진행

강북구는 제2기 꿈나무 방송반 위촉장 수여식을 20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수여식에는 꿈나무 방송반에 지원한 지역 내 중・고교생 22명, 학부모와 지도 교사, 구청 관계자 등도 자리를 함께 해 미래 방송인의 첫 출발을 함께 축하했다.
꿈나무 방송반은 앞으로 학교 소식과 청소년 문화, 구정 주요 행사 등 다양한 주제의 UCC 동영상을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제작하게 된다. 무엇보다 학생들의 동영상 제작 능력을 향상하기 위한 강북구의 뒷받침이 든든하다. 우선 HD 카메라와 편집 컴퓨터, 스튜디오 등 구청 인터넷방송국이 보유한 영상 장비와 시설 이용이 지원된다. 또 UCC 영상물에 따른 자원봉사시간이 인정되며, 여름과 겨울 방학을 이용한 KBS ON 및 뉴스룸 특별 견학이 실시된다.
특히 PD와 아나운서, 작가 과정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이 진행돼 미래 방송인을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PD 분야는 프로그램 연출과 촬영 및 편집 기법, 동영상 파일 변환 등을 익힐 수 있으며, 작가 과정은 방송 언어와 문장 쓰기, 구성안 작성법 등을 다룰 예정이다.
아나운서의 경우, 발음의 기초가 되는 발성법과 복식 호흡법을 중심으로 리포터와 MC, 성우 등 각각의 특성에 맞는 진행 요령을 배우고, 프롬프터(문자 디스플레이 모니터)를 이용한 뉴스 앵커 실습도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