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는 ‘2013년 여름학기 평생학습관 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평생학습관 프로그램은 5세 아이부터 학생, 주부, 직장인, 어르신까지 다양한 계층이 이용할 수 있는 전문가·자격증, 컴퓨터, 외국어, 문화·예술, 건강·체육, 어린이 강좌 등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이번 학기에는 ‘화훼 장식전문가 양성과정’을 신설하여 초보자 및 플로리스트로서 활동하는데 필요한 기본지식과 이론을 교육한다. 실질적인 실기수업을 통해 디자인 능력을 체계적으로 준비해 화훼장식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도우며, 상품제작과 이벤트연출 등 취업에 필요한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행복한 삶을 영위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미인대칭 행복학교과정’을 신설했다. 미소·인사·대화·칭찬하는 삶을 통해 가정행복뿐 아니라 사회에서 성공하는 삶을 위한 과정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꾸려 나갈 예정이다.
이 외에도 총70여개의 컴퓨터, 외국어, 어린이 프로그램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포토샵 기본과정을 수강하신 분들을 위한 ‘포토샵 애니메이션’과 스마트폰 사용자를 위한 ‘스마트폰 활용방법’ 등도 운영한다. 어르신들을 위한 컴퓨터 강좌가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어, 인터넷 기초과정을 수료하신 어르신 속도에 맞춰 컴퓨터 기능과 생활 속의 인터넷을 활용해 보는 ‘60세이상 인터넷 활용반’을 개설했다.
유료 과정은 3개월 과정에 3만원부터 6만원까지 수강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장애인, 국가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만 65세 이상 고령자 등은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수강을 희망하는 구민은 관악구 평생학습관에 방문하여 회원카드를 발급 받아야한다. 원활한 신청을 위해 대상자에 따라 순차적으로 인터넷 접수를 받을 예정이며, 이달 1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는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우선 접수받는다. 15일 관악구민 접수를 시작으로 16일부터는 타구주민도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