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16 17:31 (목)
동작구 ‘민원,세원발굴 및 녹색분야 우수 평가’
상태바
동작구 ‘민원,세원발굴 및 녹색분야 우수 평가’
  • 안희섭기자
  • 승인 2012.11.12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작구가 2012년 민원행정 만족도 제고 분야에서 서울시 인센티브 사업 우수상을, 그리고 녹색도시 서울시 평가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2012년 민원행정 만족도에서는 민원처리 신속성과 민원 24 행정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자체 분석하고 있다. 구는 방문 민원서비스를 최고치로 끌어 올리기 위해 지난 4월부터 9월까지 민원여권과와 보건기획과 보건위생과 등 민원부서를 대상으로 자원봉사자를 활용한 미스터리 샤퍼 민원 품질 평가를 실시하는 등 한차원 높은 민원서비스를 구현하고 있다.
이와 함께 구는 올 1월부터 금요일 오후 8시까지 민원실 연장근무 운영과 원스톱 민원창구 운영, 가족관계 안내 도우미를 활용한 민원인 눈높이 민원해결 등도 민원행정 만족도를 제고했다는 평가다. 특히 구는 민원실 폭염대비 쉼터 운영, 노약자, 임산부, 장애인 전용창구 운영, 그리고 민원서비스 MVP를 선발하는 등 그동안 꾸준하게 최고 민원서비스를 위한 고품격 민원 행정을 구현하고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 때문에 (주)코리아CS 평가원에서 지난 6월 1일부터 지난달 2일까지 시민 5,677명을 대상으로 공무원 태도 및 친절성과 업무처리 효율성 등을 조사한 결과 서울 자치구 가운데 2위를 차지하는 등 민원분야 발군의 성적을 보였다.
이와 함께 시민이 함께 만들고 가꾸는 녹색도시 서울시 평가에서 동작구가 우수구를 차지해 동작구가 살기좋은 도시로 각광을 받고 있다. 구는 공원혁신분야와 도시농업 활성화 분야, 아름다운 가로가꾸기 가로녹지대 화분, 가로수 분야에서 좋은 성적을 받은 것 같다고 평가했다.
서울시는 희망서울 나무심기 및 동네숲 조성, 어린이공원 관리와 공원서비스 수준 향상, 공원소외지역 해소를 위한 10분 동네 만들기 등 7개 분야를 심도있게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지난해 1단계 공사가 완료되고 2단계 공사 완료가 임박한 충효길의 경우 서울 최대 산책길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서울시 평가에서도 탁월한 성적을 받았던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서울시 세입분야 세원발굴에서도 두드러진 성적을 거둬 우수상을 받았다. 구는 30억9,800만원의 세원을 발굴해 목표 23억4,100만원 보다 132%를 초과 달성하는 등 세원발굴에 발군의 성적을 거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