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자들의 생생한 체험수기를 11월 15일까지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나눔의 보람을 널리 알리고 자발적인 자원봉사 참여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실시되는 것으로 자원봉사자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공모내용은 자원봉사를 통해 느낀 점이나 보람, 새롭게 깨닫게 된 지혜 등으로 A4용지 2~3장 내외로 작성 후 이메일(ejpark@gangbuk.go.kr)로 접수하면 된다.
수기형식은 용지여백(위쪽20, 머리말15, 왼쪽30, 오른쪽30, 아래쪽15, 꼬리말15), 제목(HY견명조, 크기15), 전체(HY견명조, 크기12, 줄간격 160)의 정해진 형식에 맞춰 작성 후 본인이름+“제목”으로 저장해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강북구 문인회 회원 및 관내 사회복지관장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자원봉사활동의 현장감, 생동감, 문장력, 봉사정신 및 메시지 전달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입상작을 결정하게 된다. 입상작은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3편으로 11.30(금) 구청 홈페이지에 공고되며 입상자들에게도 개별통보 된다. 수상자에게는 12월 중 개최되는 자원봉사대축제 시 구청장 표창이 수여된다.
또한 구에서는 12월 중 입상작품을 수기집으로 발간하고 구청, 주민센터, 사회복지시설, 자원봉사단체 등에 배포하여 향후 자원봉사 관련 홍보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