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성기금 지원 등 각종 인센티브 제공
강남구는 ‘2012 강남구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인증제’를 실시하고 26일까지 참여업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실시되었던 ‘강남구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인증제’는 총 135명의 신규 고용증가 실적을 올린 강남구 관내 중소기업 10개사가 선정되었는데 올해는 규모를 두 배로 늘려 20개 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참여대상은 강남구에 주사무소를 둔 기업으로서 상시근로자 5인 이상 300인 미만의 중소기업으로 최근 1년간 상시근로자 기준 신규 고용증가율이 10%이상이면서 고용증가 인원이 5명이상인 기업이 인증요건이다.
또한 신청한 기업에 대해서는 최근 1년간 증가한 근로자수 등 고용증대부문과 근로환경 등 고용환경부문 등의 평가절차를 거쳐 12월초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에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으로 인증을 받게 되면 인증서가 수여됨은 물론 2년간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중소기업 육성기금 지원기업 선정시 우대, 청년인턴 참여기업 선정시 우대 및 추가지원, 해외 전시(박람)회 및 통상촉진단 참가(파견)기업 선정시 우대, 인증기업 생산품 공공구매 우선지원 등 알찬 혜택이 주어진다.
인증을 원하는 기업은 강남구청 일자리정책과로 직접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서를 제출해야하며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청 홈페이지(www.gangnam.go.kr)를 참조하면 된다.
엄정애기자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