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8 10:34 (금)
강북구, 청소년들의 유쾌한 놀이한마당 ‘추락(秋樂)’
상태바
강북구, 청소년들의 유쾌한 놀이한마당 ‘추락(秋樂)’
  • 김지원기자
  • 승인 2012.10.14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구청 광장 및 주변도로에서 ‘

강북구가 ‘온 동네와 함께 하는 강북청소년문화축제 - 추락(秋樂)’을 10월 27일 구청 광장 및 주변도로에서 개최한다.
‘추락’은 ‘한 해를 추수하는 가을에(秋) 모두 모여 즐겁게 놀자(樂)!’라는 의미를 담아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하는‘추락’은 청소년들과 동네주민들이 함께 꾸미고 즐기는 문화축제로, 지난 1998년 처음 개최된 이래 청소년들이 직접 만들어 가는 축제, 다양한 세대가 함께 하는 축제로 거듭나며 강북 지역의 대표적인 청소년 문화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품’ 청소년문화공동체가 주관하고 강북구와 서울시, 여성가족부가 공동 후원하는 이번 축제엔 지역 청소년과 문화단체, 지역주민 등 2,000여명이 참여할 예정으로, 오후 1시 각 마당별 진행을 시작으로 오후 6시까지 다양한 문화공연, 전시회, 먹거리 판매 등의 행사가 진행된다.
이날 행사장에선 ‘시끌벅적 공연마당-렛추락’,‘동네방네 전시마당’,‘희희낙낙 놀이ㆍ체험마당’, ‘냠냠쩝쩝 먹거리마당’, ‘전시마당’, ‘탈탈탈 장터’가 운영된다.
‘시끌벅적 공연마당-렛추락’에서는 그동안 무대가 없어 아쉬웠던 청소년, 십대들과 함께 놀고 싶은 어른 등이 참여해 춤, 랩, 뮤지컬, 마술, 합창공연 등을 펼치며, ‘희희낙낙 놀이ㆍ체험마당’에서는 대형다트, 인간컬링, 대형두더지, 보드게임, 딱지치기 등 아이부터 어른까지 전세대가 함께 어울려 놀 수 있는 놀이 프로그램이 실시된다.
또 ‘동네방네 전시마당’에서는 서로에게 전하고 싶은 이야기를 그림, 만화, 문집, 사진 등의 작품전시를 통해 나누게 되며, ‘탈탈탈 장터’에서는 청소년들의 기발한 아이디어와 창작물 등을 판매ㆍ교환하게 된다. 이외도 ‘냠냠짭짭 먹거리마당’에서는 유기농먹거리, 엄마표먹거리, 이색먹거리를 판매한다.
축제에 참여하고 싶은 청소년이나 단체는 오는 19일 오후 6시까지 품 청소년문화공동체 홈페이지(www.pumdongi.net) ‘추락 신청 게시판’을 통해 온라인 신청하거나, 전화(☎.999-9887)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