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 세무조사유예,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
관악구가 지역 중소기업 중 일자리 창출 및 고용환경이 우수한 기업을 선정해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으로 인증하고 지원에 나선다.
구는 민간부분의 고용을 촉진하고 기업 신뢰 확보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추진하기 위해 서울시와 함께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인증제’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인증서를 수여하고, 2년 동안 일자리 우수기업 마크 사용 권한을 부여하고, 지방세 세무조사유예, 인증기관 생산품 우선 구매,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우대(업체당 5억원 이내, 대출금리 추가인하 및 융자지원 한도 확대), 디자인 상품화 지원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인증제’ 신청 대상 업체는 ‘공고일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서울에 사무소(공장포함)를 둔 기업으로서 상시근로자 5인 이상 300인 미만인 기업 중 최근 1년간 상시근로자 기준으로 신규 고용증가율이 10% 이상이면서 고용증가 인원이 5명 이상인 기업’이며, 최종 60여개 기업을 선정한다.
모집기간은 10월 26일까지이며, 신청은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인증신청서, 사업자 등록증 또는 공장 등록증, 신청기업 기업 평가표 등을 관악구청 일자리사업과(☎881-5275)로 직접 또는 우편(마감일 도착분)으로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