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8 10:34 (금)
마포구, ‘상암DMC 잡 페어’개최
상태바
마포구, ‘상암DMC 잡 페어’개최
  • 송준길기자
  • 승인 2012.09.18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월드컵경기장 리셉션홀서

마포구는 ‘상암DMC 잡 페어(Job Fair) 2012’를 2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상암동 월드컵경기장 리셉션홀에서 개최한다.

‘IT 및 열린 고용’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상암DMC 내 IT, 영화, 방송, 게임 등의 문화콘텐트 분야 우수기업 50곳이 구인업체로 참여하며, 관내 특성화고 학생들의 실질적인 취업을 도울 ‘특성화고 취업성공 클러스터’와 연계돼 추진된다.

마포구, (주)인크루트, 서울서부지청은 ▲구인조건이 우수한 기업 중 실제 고용 가능성이 있는 사업체 ▲특성화고 청소년층에 적합한 직종의 사업체 등의 조건에 따라 내실 있는 우수기업체를 모집했다. 그 결과 IT관련 업체 30곳, 열린 고용 업체 20곳이 박람회에 참여하며, 이 중 열린 고용 업체 20곳이 특성화고등학교 재학생 채용에 나설 계획이다.

행사장에는 일대일 현장면접이 이뤄지는 채용관, 이미지 ․ 면접 ․ 입사서류 등을 코칭해주는 컨설팅관, IT관련 취업특강이 열리는 설명회관 등 취업성공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마련된다. 또 마포구 고용복지지원센터가 준비한 직업상담, 교육훈련상담, 창업상담 등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이번 행사에 참여하면 마포구 일자리센터에서 행사 개최 후 3개월 동안 참여업체 및 구직자에 대해 추가알선, 채용현황파악, 적응지도 등의 사후관리까지 해준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마포구청 또는 고용노동부서울서부지청 홈페이지에서 희망업체를 파악한 후 행사 당일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자격증 등 관련 서류를 지참하여 박람회장을 찾으면 된다.

송준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