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8 10:34 (금)
광진구 자원봉사센터, 청소년 봉사활동 지도를 위해 느티나무 봉사단 양성
상태바
광진구 자원봉사센터, 청소년 봉사활동 지도를 위해 느티나무 봉사단 양성
  • 안희섭기자
  • 승인 2012.09.16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5일 ‘청소년 장애체험교육 봉사활동’ 진행

광진구는 청소년들의 여가시간을 활용한 현장 체험학습을 위해 청소년 봉사활동을 지도하고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느티나무봉사단을 양성하고 있다..
느티나무봉사단은 오는 15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지역 내 중·고등학생 20여명을 대상으로‘청소년 장애체험교육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이번 봉사활동은 청소년들이 휠체어 타기, 흰 지팡이 체험 등 장애를 직접 체험하며 장애인에 대한 잘못된 편견을 바로잡고 그들에 대한 배려심과 이해심을 기르고자 마련됐다.
행사를 진행하는 느티나무 봉사단은 지난 4월 서울시 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 지도자 과정을 수료한 성인 지도자 14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봉사단 구성 후 지난 5월부터 청소년이 자기 주도적으로 봉사활동을 계획하고 활동할 수 있도록 매월 둘째주 토요일‘청소년 주말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단원들은 인터넷 카페를 개설해 청소년 봉사활동 진행 후 활동사진과 자료 등을 게재하며 실시간으로 의견을 공유하고, 주1회 지속적인 회의를 통해 봉사활동 발전 방향을 논의한다. 봉사에 필요한 모든 인적 물적 자원의 조달과 계획은 회의를 통해 자발적으로 이뤄진다.
이들은 첫 번째 활동으로 지난 5월 자양1동주민센터에서 중․고등학생 20여명을 대상으로 헌책을 리폼해 어려운 이웃에게 책을 기증하는 도서재활용봉사활동을 시작한데 이어, 장애교육, 점자교육 등 분야별로 총 7회 총 382 명의 청소년들과 함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봉사단은 올해 누적된 봉사활동 진행경험을 살려 내년엔 단원을 확대하고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해 청소년 자원봉사의 저변을 확대할 계획이다.
봉사활동에 참여를 희망하는 지역 내 중․고등학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365자원봉사포털 홈페이지(www.1365.go.kr)를 통해 참가신청 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 자원봉사센터(☎450-1663~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