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하반기 양재천 가꾸기 ‘그린존 프로젝트’를 비롯 신규 프로젝트에 투입
서초구자원봉사센터는 제7기 신규 프로젝트 리더 30명을 모집하고 양성교육을 실시한다.
기존 활동중인 프로젝트 리더(18명)들은 서초구자원봉사센터의 ‘러브켓(Love+Pocket)프로젝트’, ‘도시가족, 도시농부되다.’, ‘손바느질로 만드는 선물’, ‘자원봉사로 하는 태교’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꾸준히 활동해 오고 있다.
자원봉사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19세 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한 서초구자원봉사센터 프로젝트 리더는 8월30일까지 신청을 받고 있으며, 오는 9월 1일(토) 09:30~17:30 프로젝트 리더양성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이날 교육수료 예정인 신규 프로젝트 리더 30여명은 자원봉사활동현장에 대한 체험 및 이해를 위하여 컵홀더만들기 등의 핸즈온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실습과정의 참여기회와 더불어 핸즈온 자원봉사의 사례공유 및 프로젝트 리더의 역할에 대하여 교육받게 된다.
교육수료 후 서초구자원봉사센터 제7기 프로젝트 리더들은 그린존 프로젝트(기업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양재천 환경정화활동), 서초구립노인요양센터 프로젝트(입주 어르신 회상 프로그램, 이동마켓, 환경미화), 서울대공원 프로젝트(미정)와 같은 하반기 신규 프로젝트 현장에 투입되어 활동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