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부터 11월까지 실시
강남구가 소득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우선 실시하였던 ‘불소도포․스케일링’ 무료 지원 사업을 8월부터 11월까지 강남구내 거주하는 만 65세이상 어르신이면 누구나 시술을 받을 수 있도록 대상자 기준을 확대하였다.
불소도포와 스케일링은 치료시 비급여 항목으로 보험 적용이 되지 않아 저소득층 및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어르신들에게는 치료비의 부담등으로 적기에 치료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구는 스케일링 및 전문가의 잇솔질을 통해 잇몸질환의 진행을 더디게 하고, 치아에 불소를 도포하여 치근면 우식예방 및 시린 이를 방지함으로써 노년기 구강건강관리에 도움을 주고자 이 사업을 무료로 실시하게 되었다.
또한 어르신들에게 불소도포와 스케일링 시술과 더불어 올바른 잇솔질 방법과 틀니 관리방법 등 구강보건교육을 병행 실시하여 스스로 구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알릴 예정이다.
불소도포와 스케일링 시술을 받고자 하는 어르신들은 보건소 구강보건과(☎3451-2576)에 사전 예약 후 예약 당일 방문하면 된다.
한편 강남구에서는 백내장, 망막질환, 녹내장 등 기타 안질환을 가지고 있으나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적기에 시술을 받지 못하는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개안 수술비를 지원하고 있는데, 관내 60세이상 저소득층 구민으로 안과 전문의에 의한 진단을 받고 수술이 필요하다고 인정받은 환자로 개안 수술비 총액 중 본인부담액 전액을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