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7 16:44 (목)
서초구, 새내기 중개업자 성공창업 위해 구청이 창업지원 교육 실시
상태바
서초구, 새내기 중개업자 성공창업 위해 구청이 창업지원 교육 실시
  • 엄정애기자
  • 승인 2012.08.13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년 전문가 초빙, 중개업 창업성공 해법 제시

서초구는 새내기 중개업자를 격려하고 성공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창업 프로젝트 지원 교육을 지난달 26일 실시했다.
‘서초구 부동산 창업지원 교육’은 중개사무소 개설 이후 정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초보 중개업자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고, 새로운 성공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2008년 처음 실시한 뒤 매년 한 번씩 교육을 해오고 있다. 부동산 중개업 창업자 대상 성공창업 지원교육은 서초구가 유일하다.
‘경매를 활용한 중개업 활성화’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교육에는 관내 새내기 공인중개업자와 교육에 관심 있는 중개업자 120여 명이 함께했다. 강의는 경매전문가 김승찬 강사로부터 경매를 활용해서 중개 업무를 다양화시킬 수 있는 방법, 중개업 관련법령에 따른 준수사항, 각종 부동산 거래신고사항 등 실무를 중심으로 이뤄졌다.
김승찬 경매전문가는 “경매는 부동산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고, 대중화되고 있는 추세라 기회가 많은 분야”라며 “부동산 장기불황속에서 중개업을 활성화시키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주제선정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창업 프로젝트 지원 교육’은 부동산업계에 몸담고 있는 공인중개사를 외부 강사로 초빙, 직접 쌓은 경험과 실무사례 등을 알기 쉽게 소개해 참여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아왔다. 이번 교육에서도 부동산중개업 초보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경험이 많은 전문가를 초청하여 성공적인 경매투자, 경매와 중개를 접목한 부동산 경영비법 등 알짜배기 창업정보를 전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