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동주민센터와 하나투어가 함께하는 여름방학 선물
종로구 평창동주민센터는 사랑나눔 1사1동 결연회사인 ㈜하나투어의 후원으로 17일 하나투어와 함께하는 여름방학 ‘즐겁게 보고 신나고 타고’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무더위에 지친 저소득 빈곤가정이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했다. 기초생활수급자 및 한부모 가족 등 저소득 가구 23명이 참가하며, 특히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다양한 놀이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고 어린 자녀들이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5시 50분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먼저, 하나투어가 문화 콘텐츠사업의 일환으로 제작 투자한 국내 최초 3D 어드벤처 어린이뮤지컬 ‘초록이의 우당탕탕 세계여행’을 소월아트홀(성동구 왕십리 소재)에서 관람하고 아웃백에서 맛있는 점심 식사를 먹은 후 고려대학교 아이스링크에서 스케이트를 타는 것으로 마무리된다.
구는 지난해부터 기업체의 사회공헌활동을 활성화하고 지역사회 소요계층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도움을 줄 수 있도록 ‘1사1동 결연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평창동·청운효자동과 결연을 맺은 ㈜하나투어는 그동안‘중국 장가계 희망여행 가족의 재발견’, ‘인재양성 장학생 선발’, ‘겨울방학 눈썰매장 체험’, ‘어르신 가을나들이’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속적인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