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7 16:44 (목)
마포구, ‘일자리 종합정보’발간
상태바
마포구, ‘일자리 종합정보’발간
  • 안희섭기자
  • 승인 2012.08.09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지원, 직업훈련 프로그램부터 취업 노하우까지 한권에

마포구는 각종 취업정보를 한 데 모아 분야별로 정리한 ‘찾아라! 톡!톡! 일자리 종합정보’를 발간했다.
구는 주민들에게 지역특성을 살린 고용정책을 바탕으로 맞춤형 일자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일자리 지원 가이드북을 만들기로 하고, 지난 5~6월동안 공공기관 및 민간기관의 시설현황, 취업알선과 직업훈련을 위한 사업내용 등의 조사를 거쳐 164페이지 분량의 책자 200부를 발간했다. 자료 조사대상은 마포취업정보은행, 서울서부고용지원센터, 서울상공회의소 마포구상공회 등 총 35개 기관이다.
‘일자리 종합정보’에는 마포구일자리센터와 서울일자리플러스센터, 마포구 고용복지지원센터, 서울마포지역자활센터 등 주요 일자리 알선 기관에서 운영하는 취업알선 프로그램 및 직업훈련 프로그램 등이 실렸다.
취업 취약계층에게는 맞춤형 일자리정보를 지원하기 위해 구직대상자를 여성, 장애인, 청소년 및 어르신으로 분류하여 대상자별 적합한 취업알선기관 및 직업훈련 사업내용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기도 했다. 또 소자본창업을 지원하는 소상공인진흥원, 서울시 소상공인경영지원센터의 주요사업과 저소득주민 고용을 위한 지원 사업을 비롯해 취업성공패키지, 실업자훈련, 실업급여, 고용보험관리 등 고용노동부(서울서부고용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사업내용도 포함됐다.
이밖에도 마포구 내 교육훈련기관과 사회적 기업 현황 등 관내 시설의 최근 자료를 비롯해 취업정보 사이트 안내, 취업지원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직업심리검사, 집단 프로그램, 사이버강좌 안내와 기업 및 채용정보 검색 등 다양한 취업관련 정보도 이 책 한권으로 얻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