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7 16:44 (목)
동대문구, 매월 넷째주 토요일 청소년 의료 직업진로 체험 실시
상태바
동대문구, 매월 넷째주 토요일 청소년 의료 직업진로 체험 실시
  • 엄정애기자
  • 승인 2012.07.29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대문구는 28일 관내 청소년 25명을 대상으로 경희대학교 치과병원에서 ‘내일의 꿈을 키우는 청소년 의료 직업체험’을 실시했다.
이번 의료직업 체험은 동대문구가 주최하고 경희대학교 치과병원과 치과대학의 협조를 얻어 치과 의사라는 직업에 대해 직접 보고, 듣고, 체험하면서 청소년의 미래 진로에 대한 꿈을 실어 주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이 ‘미래를 열어가는 으뜸 교육도시 동대문구’의 비전을 지역 청소년들과 공유하기 위해 청소년들을 위한 의료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해 건전하고 알차게 토요일을 보낼 수 있도록 했으면 좋겠다는 아이디어를 제공하면서 시작됐다.
이에 따라 구는 청소년들에게 교실 밖을 벗어나 실제 현장(병원)에서 사용하는 기자재와 공간을 체험할 수 있는 ‘병원 생생체험’과 ‘대학교 탐방’을 동시에 접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해 지난달 23일을 시작으로 12월까지 매월 넷째주 토요일 청소년 의료 직업(진로) 체험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의료분야 직업진로 체험은 동대문구 의약인단체가 체험비용을 일부 후원하고 경희대학교병원, 경희대학교치과병원, 경희대학교한방병원, 경희대학교(의과대학, 치과대학, 한의과대학)가 지역주민을 위한 체험 장소 제공과 함께 재능기부를 해 무료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