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은평구는 보육정보센터․영유아플라자 2주년을 기념하여 24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이라는 주제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은평구청장, 시․구의원, 명지대학교 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보육정보센터․영유아플라자의 경과보고 및 감사패를 전달, 어린이들의 합주와 합창, 어린이집 원장들의 합창 등 축하공연이 있으며, 기념행사로 보육정보센터․영유아플라자 발자취 사진전시회와 가면․부채․풍선자동차․왕관 만들기 등 영유아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또한 행사에 참석하신 분을 대상으로 행운권 추첨을 통해 그동안 센터를 이용해주시고 활성화 시키는데 도움을 주신 많은 분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
이번 기념행사를 주최한 은평구 보육정보센터·영유아플라자는 2010년 7월에 개원하여 영유아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많은 행사를 개최하였다. 연말에 개최한 은평 보육한마음 장기자랑대회는 영유아 가족과 어린이집 교사 등이 한마음으로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되었고, 어린이 나눔장터에 참여한 1,000여명의 영유아와 학부모에게는 나눔에서 얻는 즐거움을 배울 수 있게 하였다. 또한 어린이날에는 은평구청 광장에서 영유아를 위한 어린이날 행사를 열어 5,000여명의 영유아와 학부모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또한 은평구 보육정보센터·영유아플라자는 보육시설(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평가인증 조력, 서울형자율장학 사례보고회, 표준보육과정교육, 보육교사 동화구연대회, 회계교육, 안전 및 급식 교육 등을 보육교직원에게 실시하여 은평구 보육서비스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발판을 마련하였다.
은평구 보육정보센터·영유아플라자 관계자는 “이번 기념식 행사를 통해 개관 이후 주민의 성원에 보답하고, 지난 성과를 되돌아보며 앞으로 은평구 보육정보센터․영유아플라자의 역할을 재정립하는 시간이 되고자 행사를 마련하였다. 이를 통해 향후 더 높게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