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8 10:34 (금)
동대문구 홍릉문화복지센터 2주년 기념 여름축제 한마당
상태바
동대문구 홍릉문화복지센터 2주년 기념 여름축제 한마당
  • 엄정애 기자
  • 승인 2012.07.09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매지원센터, 정신보건센터, 데이케어센터, 자원봉사센터 참여

동대문구는 홍릉문화복지센터에서 개소 2주년을 기념해 홍릉문화복지센터의 역할과 서비스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여름축제를 개최한다.
지난 2010년 문을 연 홍릉문화복지센터는 복합적 복지서비스가 가능한 문화복지 공간으로 치매지원센터, 정신보건센터, 데이케어센터, 자원봉사센터가 들어서 있으며, 이번 여름축제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오는 12일 홍릉문화복지센터 1층에 있는 동대문구 치매지원센터에서는 치매어르신의 치료프로그램 중에 만들어진 작품 등을 전시해 인지프로그램 효과와 치매조기발견 및 예방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로 했다.
동대문구 치매지원센터에서는 동대문구 관내 어르신 2만여명을 상대로 치매검사 및 치매예방교육, 음악, 미술, 작업치료 등의 인지치료를 시행해 왔다.
또한 홍릉문화복지센터 2층에 자리한 정신보건센터에서는 현대인의 정신건강이 심각한 요즘 정신건강 검진 및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자원봉사센터에서는 자원봉사전문교육을 통해 습득한 풍선아트, 라인댄스, 웃음치료를 선보여 더위와 함께 스트레스를 날려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홍릉문화복지센터가 지역주민들의 문화욕구 충족은 물론 어르신들을 위한 복지서비스 지원과 함께 자원봉사의 활성화와 주민 여가선용의 장으로 활용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