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8 10:34 (금)
중랑구, 제5기 해도두리 가족봉사단 수료식 개최
상태바
중랑구, 제5기 해도두리 가족봉사단 수료식 개최
  • 안희섭기자
  • 승인 2012.07.04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중랑구자원봉사센터 교육장에서

중랑구 자원봉사센터에서 운영하는 ‘제5기 해도두리 가족봉사단’이 오는 14일 오전 10시 자원봉사센터 교육장에서 수료식을 갖는다.
가족의 건강한 여가문화 조성과 가족애(愛)를 통해 ‘모두가 행복해지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지난 3월 구성된 ‘제5기 해도두리 가족봉사단’에는 12가족 46명이 참여하였다. ‘해도두리 가족봉사단’은 지역사회 환경정비와 저소득 어르신 살피미, 장애인복지시설 방문 등의 봉사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하고 화목한 가족공동체를 형성하여 봉사활동을 실천함으로써 가족사랑을 이웃사랑으로 확산시켜 나가는 계기를 마련하였으며, 참여 봉사자들은 행복나눔 실천을 위해 보람있는 구슬땀을 흘렸다.
지난 3월 10일 오전 10시 자원봉사센터 교육실에서 ‘해도두리 가족봉사단’ 발대식을 시작으로 자원봉사자의 자세와 역할, 활동시 유의사항 등 봉사자로서의 갖추어야 할 기본사항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4월 14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망우리공원에서 중랑문화원 향토문화해설사와 연계한 지역문화와 역사를 공부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후 용마공원 입구부터 서울특별시 지정 유형문화재 제95호인 충익공 신경진 묘역까지 무단투기된 쓰레기를 수거하는 자연환경보호 활동을 펼쳤다.
5월 12일에는 광나루 안전체험관(광진구 능동 소재)에서 재난안전체험과 관내에 거주하는 홀몸어르신을 대상으로 필요한 물품을 전달하는 사랑의 선물 나눔 활동과 말벗봉사의 시간을 가졌다. 6월 9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장애인복지시설인 신망애복지재단을 방문하여 장애인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