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19 16:18 (일)
마포구, 어린이 디자인 워크숍 개최
상태바
마포구, 어린이 디자인 워크숍 개최
  • 안희섭기자
  • 승인 2012.07.04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 재활용 사회적기업 ‘터치굿포’ 함께

마포구는 관내 사회적 기업인 자원재활용기업 ‘터치포굿’와 함께 여름방학을 맞은 관내 초등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오는 26일 2012 어린이 디자인 워크숍 ‘창의력 탐험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터치포굿’은 마포구의 사회적기업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마포구청 도시경관과와 자매결연을 체결한 기업이다.
‘창의력 탐험대’는 생활 속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는 재미있는 디자인을 주제로 어린이들이 직접 작품을 디자인하고 제작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해에는 모집 하루 만에 정원이 마감될 정도로 학부모와 어린이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프로그램이기도 하다.
구는 지난 2010년, ‘폐현수막 등 지원을 위한 협약’을 통해 마포구청이 수거한 불법 현수막 및 폐현수막을 폐기하는 대신 친환경 에코백의 재료로 쓰일 수 있도록 터치포굿에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참가자들은 터치포굿의 대표 친환경제품인 에코백을 이번 디자인 워크숍을 통해 직접 만들어볼 수 있다. 환경을 주제로 폐현수막에 직접 그림을 그려 가방을 제작한다. 또 무심코 버려지는 지하철 광고판과 어린이들에게도 익숙한 (폐)키보드에 자신의 모습을 그려 ‘아바타 핸드폰 줄’도 만든다.
오는 26일 구청 4층 시청각실에서 열리는 이번 강좌는 총 3개반(오전 10시, 오후 1시30분, 오후 3시30분)으로 운영되며, 이 중 하나를 선택하여 신청하면 된다.
관내 초등학교 1~3학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학부모 1인과 함께 참여 가능하다. 강좌별 모집인원은 40명이다(초등생 기준, 동반가족 포함 총 80명). 참가비는 1천원(교육당일 지참)이며, 전액 연말연시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전달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