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10 11:14 (금)
김성녀 모노드라마 '벽속의 요정' 함안 공연
상태바
김성녀 모노드라마 '벽속의 요정' 함안 공연
  • 박오주 기자
  • 승인 2012.05.09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립박수의 기록과 각종 연극상을 휩쓴 화제작 김성녀의 뮤지컬 모노드라마 '벽속의 요정'이 19일 오후 7시 함안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공연된다.

스페인 내전 당시 실화를 토대로 한 원작을 극작가 배삼식이 우리 상황에 맞게 각색한 작품인 ‘벽속의 요정’은 1950년대 말 아버지 없이 행상을 하는 소녀가 벽 속에 요정이 있다고 믿게 되고 요정과 둘도 없는 친구가 돼 성장하는 내용이다.

전쟁 때문에 40년간 벽 속에 숨어살며 딸의 성장을 지켜보는 아버지, 벽 속에 사는 요정이 숨진 줄 알았던 아버지라는 점을 서서히 깨달아가는 딸의 모습을 통해 가슴 뭉클한 가족애를 그리며 올해의 예술상, 평론가 선정 우수연극 베스트3, 동아연극상 연기상 등을 수상했다.

주연을 맡은 김성녀는 5살 때부터 무대에 오르기 시작해 ‘최승희’ ‘피가로의 결혼’ ‘에비타’ 등 수많은 작품을 통해 내공을 쌓았다. 작품에서는 1인 32역을 32가지 색깔로 소화해 내며 감동적인 연기와 한국적 음색으로 관객에게 깊은 감동을 전달한다.

특히 극 중 총 12곡의 노래가 곁들여지는 연극과 뮤지컬의 경계를 절묘하게 넘나드는 독특한 양식과 객석에서 관객들과 만들어가는 계란팔이 장면과 극중극인 그림자인형극 '열두 달 이야기'도 놓칠 수 없는 볼거리다.

예매는 공연 전날인 18일까지 인터넷이나 전화 등으로 가능하다. 관람료는 R석 1만3000원, S석 1만원이다. 문화사랑회원은 별도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공연과 예매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함안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www.hamanart.or.kr)를 참조하거나 전화(580-3613)로 문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