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2:04 (금)
조국 부인, PC 속 동양대 총장 직인에 “업무용” 해명
상태바
조국 부인, PC 속 동양대 총장 직인에 “업무용” 해명
  • 이교엽 기자
  • 승인 2019.09.08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도 열람 못하는 증거유출 보도 자제”
▲ 조국 딸 동양대학교 표창장 사진을 보고 있는 박지원 의원.

딸 표창장을 위조한 혐의를 받는 조국(54) 법무부 장관 후보자 부인 정경심 동양대학교 교수의 PC에서 이 대학 총장의 직인이 발견됐다는 주장이 나왔다. 

정 교수는 자신의 PC에서 발견된 대학 총장의 직인에 대해 “업무 수행 과정중 직원으로부터 받은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8일 법조계에 따르면 정 교수는 전날 김광진 청와대 대통령비서실 정무비서관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러한 내용의 입장을 전달했다.

앞서 한 매체는 전날 검찰이 최근 정 교수의 PC를 분석하는 과정에서 총장의 직인이 그림 파일로 저장돼 있다는 사실을 포착했다고 보도했다.

이에 정 교수는 “제가 사용하던 연구용 PC에서 총장 직인 그림 파일이 발견됐다는 보도와 관련해 말씀드린다”라며 “현재 제 연구용 PC는 검찰에 압수돼 있는 상황이므로 해당 파일이 어떤 경로로 PC에 저장된 것인 정확한 경위나 진위를 알지 못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저는 부서장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직원들로부터 여러 파일을 받았기 때문에 그 일부가 PC에 저장된 것으로 추정할 뿐”이라고 말했다.

또 “현재 기소돼 있는 제 자신도 검찰이 어떤 증거를 갖고 있는지 전혀 알지 못하고 어떤 설명도 할 수 없는 상황에서 이런 사실이 보도된 점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한다”면서 “재판 과정에서 증거가 공개되면 그 때 정확한 말씀을 드릴 수 있을 것이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이미 기소된 사건에서 피고인도 열람하지 못한 증거나 자료에 대한 내용을 유출하거나 기소된 피고인이 방어권을 행사할 기회조차 알지 못하게 하는 내용의 보도를 자제해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