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16 17:31 (목)
파주署 ‘솔라위치안내표지등 점등식’ 개최
상태바
파주署 ‘솔라위치안내표지등 점등식’ 개최
  • 조성삼 기자
  • 승인 2019.05.21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디스플레이와 상호협력 통해 사업 추진
▲ 솔라위치안내표지등 점등식.

파주경찰서는 지난 20일 오후 2시경 파주시 창곡동길 마을에서 LG디스플레이와 상호협력을 통해 이루어진 공동체 치안사업 일환으로 경찰서장, LG디스플레이 파주경영지원담당 상무, 지역주민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솔라위치안내표지등 점등식을 개최했다.

이번 점등식은 LG디스플레이와의 업무협약식 체결 이후 사회공헌기금을 활용해 주민안전시설물인 ‘솔라위치안내표지등’을 전년도에 이어 파주 전역에 총 100대를 설치해 기념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솔라위치안내표지등은 큰 예산이 소요되는 가로등·보안등 대신 저예산으로 설치 가능하고, 태양광을 활용해 밤에 빛을 내는 LED 보조조명 장치로 어두운 골목길을 환하게 비출 수 있으며 위치를 알려주는 안내표지판도 결합돼 조도개선과 신속출동을 위한 방범시설물이다.

점등식에 참석한 주민 황의곤(50대, 남)은 파주경찰과 파주지역의 대표적인 기업인 LG디스플레이와 공동으로 지역주민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에 대해 고마움을 느낀다고 밝혔다.

이철민 파주경찰서장은 “앞으로도 범죄예방진단팀(CPO)의 정밀진단 통해 범죄에 취약해 관리가 필요한 지역에 대해서 CCTV, 솔라위치안내표지 등 방범시설물을 추가 설치해 환경개선을 통해 안전한 파주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