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8 10:34 (금)
안성署 제2기 시민경찰학교 입교식 개최
상태바
안성署 제2기 시민경찰학교 입교식 개최
  • 고광일 기자
  • 승인 2018.08.23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한 지역사회 구축 및 공동체 치안활동 활성화 위해
▲ 안전한 지역사회 구축 및 공동체 치안활동 활성화를 위한 ‘제2기 시민경찰학교’ 입교식.

경기 안성경찰서에서는, 지난 22일 오후 2시경 경찰서 강당에서 경찰서장을 비롯한 경찰관, 시민경찰 교육생 등 총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기 시민경찰학교’ 입교식을 개최했다.

이번 제2기 시민경찰학교 입교식에는 시민과 경찰과의 가교 역할을 희망하는 시민 총 30명을 선발했다.

교육생들은 8월 22일∼9월 5일까지 2주간 범죄예방 및 경찰 실무 교육, 현장실습 등 총 20여 시간의 교육을 이수한 후 시민경찰로서 수료증을 받게 된다.

시민경찰학교는 시민과 경찰과의 공동체 치안 강화를 목적으로 시민들에게 경찰업무를 이해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법령·지식 등을 나누는 시민 교육 프로그램으로, 교육 수료 후에도 취약지역 합동 순찰, 봉사활동 등에 참여하고 경찰의 치안정책을 알리는 등 경찰과 시민을 이어주는 가교 역할을 함으로써, 공동체 치안 구현에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

윤치원 안성 경찰서장은, “시민경찰학교 운영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경찰업무를 이해하고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민·경 공동체 치안 활성화를 위한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