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6:40 (목)
용인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1일차 진행
상태바
용인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1일차 진행
  • 이광수 기자
  • 승인 2021.11.29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산업국 행정사무감사 실시
▲ 경제환경위원회 일자리산업국 행정사무감사.
▲ 경제환경위원회 일자리산업국 행정사무감사.

용인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는 지난 25일 일자리산업국 소속 일자리정책과, 지역경제과, 기업지원과, 농업정책과, 축산과, 산림과, 동물보호과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윤환 의원은 일자리정책과에 희망근로지원사업 등 사업추진 시 철저한 계획수립 및 예산 계상으로 불용액의 발생을 최소화 할 것과 일자리센터 운영의 실질적인 지원대책을 마련할 것을 요구했다.

지역경제과에는 코로나19 극복 소상공인 경영안정지원 사업과 관련해 정확한 예산 산출로 불용액을 최소화하고 집행 잔액이 예상되는 사업은 다른 사업에 집행될 수 있도록 업무를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

기업지원과에는 소규모 기업환경 개선사업 등 지역경제 활성화 사업 확대 방안을 강구할 것을, 농업정책과에는 정확한 사업예산 산출로 불용액을 최소화하고 효율적인 예산 집행을 요청했다.

하연자 의원은 일자리정책과에 새일여성인턴십 사업의 적극적인 홍보 등을 통해 경력단절 여성들의 참여율을 제고하고, 대학일자리센터 지원 사업 등 청년 공감대 형성을 통한 청년 일자리 창출 방안을 강구할 것을 요구했다.

지역경제과에는 용인전통시장 주차시설 개선대책 마련 등을 통한 활성화 방안을 강구할 것을 주문하고, 동물보호과에는 불법 개 농장 등에서 발생하는 동물 학대 방지 대책을 마련할 것을 요청했다.

이미진 의원은 일자리정책과에 경력단절여성 등 미취업 대상자에게 실질적이고 효율적인 지원책 마련 및 취업 후 취업자의 사후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말했다.

지역경제과에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행정 추진을 요구하고, 지역화폐 성과 분석을 통한 데이터 구축과 각 위원회 구성 시 위원의 중복 방지 및 전문성을 갖춘 위원을 위촉할 것을 요청했다.

기업지원과에는 기업지원과와 디지털산업진흥원의 중복된 사업이 없도록 업무의 명확화 방안과 기업 홍보 시 시대 변화에 맞는 홍보 방안을 마련할 것을 요구하고, 국내 중소기업 전시회 참가업체 우선순위 기준 마련과 기업체 노동자의 처우개선 방안을 강구할 것을 주문했다.

동물보호과에는 사업 추진 및 예산 편성 시 철저한 계획 수립과 주민 의견 수렴을 통해 타당성 용역발주 후 중단되는 사업이 없도록 해달라고 말했다.

유향금 의원은 일자리정책과에 일자리직업상담사의 업무능력 향상 방안을 강구할 것을 요청했다.

지역경제과에는 코로나19 극복 소상공인 경영안정지원 사업과 관련해 정확한 예산 산출로 불용액을 최소화하고 집행 잔액이 예상되는 사업은 다른 사업에 집행될 수 있도록 업무를 추진할 것을 요구하고, 경기도공공배달앱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기업지원과에는 기업지원과와 디지털산업진흥원의 중복된 사업이 없도록 업무의 명확화 방안 마련을, 산림과에는 용인자연휴양림 노후시설 보수에 대한 중장기계획을 마련할 것을 요청했다.

박원동 의원은 지역경제과에 우리 시만의 특색있는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을 강구할 것을, 축산과에는 구청 산업환경과·농업기술센터 등 악취 저감 사업 부서와 연계해 악취 개선 방안을 마련할 것을 요청했다.

안희경 의원은 지역경제과에 용인전통시장 주차시설 개선대책 마련 등을 통한 활성화 방안 마련과 전통시장의 화장실 추가 설치를 검토할 것을 요구했다.

기업지원과에는 용인시 노동복지회관 건물 안전진단 실시 결과 정비가 필요한 부분에 대해 순차적인 개선을 요청하고, 기업지원과와 디지털산업진흥원의 중복된 사업이 없도록 업무의 명확화 방안 마련을 주문했다.

동물보호과에는 반려동물 종합복지센터 건립사업 추진 시 주민 공청회 등을 통해 정상적으로 사업을 추진하도록 요청했다.

이건한 의원은 기업지원과에 MOU 체결 사업에 따른 사후 점검 및 관리를 철저히 할 것을 요청하고, 산림과에는 용인자연휴양림 시설 노후화 및 감면대상자 증빙서류 확인 문제에 대한 개선 대책을 마련해달라고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