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16 17:31 (목)
오정보건소,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 만들기 앞장
상태바
오정보건소,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 만들기 앞장
  • 정진태 기자
  • 승인 2015.05.28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인카도 건축봉사팀’과 집수리 사업 실시

오정보건소는 지난 23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경인카도 건축봉사팀과 연계해 방문건강관리사업 대상자 중 2가구를 선정하여 집수리 사업을 진행했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경인카도 건축봉사팀은 건축개발CEO과정을 이수한 이들로 구성된 봉사단체로 매년 상반기 건축봉사, 하반기 연탄배달 봉사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하고 있다. 이날 집수리 사업에는 50명의 봉사자가 참여했다.

이번 사업은 열악한 주거환경 때문에 건강상태가 악화된 대상자의 주거환경을 개선해 대상자의 건강과 삶의 질을 높이고자 기획됐다.

이날 봉사자들은 방 전체에 퍼진 곰팡이로 천식이 악화된 노부부 세대에 단열, 도배, 장판, 페인트작업을 실시했으며, 비위생적인 주거환경에 노출된 독거노인세대에는 집안의 찌든 때와 곰팡이 제거, 화장실 수리, 도배를 실시했다.

천식으로 인해 고통 받고 있던 어르신은 “자식들도 돌보지 않는 우리에게 보건소간호사가 방문해 건강관리를 해주어 늘 고마웠는데 집수리까지 해줘서 너무 고맙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건축봉사팀 서진수 위원장은 “우리들의 작은 봉사로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게 되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오정보건소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봉사자들과 연계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 만들기에 힘쓸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