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 가평군은 본격적인 야외활동 시즌을 맞아 자라섬오토캠핑장이 다양한 행사로 성황을 이루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23일부터 이어지는 황금주말을(23~26일)을 맞아 자라섬오토캠핑장에서 2015 스프링(Spring) 코카프(KOCAF)캠핑페스티벌이 열린다.
23일부터 24일까지 1박2일 동안 개최되는 캠핑축제는 캠핑용품 전문기업 코베아가 고객에게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국내 최대의 캠핑페스티벌인 이 축제는 요리콘테스트, 텐트시연회, 장기자랑, 퀴즈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부대행사로 캠핑의 즐거움과 재미, 가족, 쉼을 제공하게 된다.
23일 오후 7시부터 자라섬다목적 운동장에서 열리는 이 콘서트에는 윤종신, 에일리, 로이킴, 크레용팝, 케이머치 등 국내정상급 가수들이 출연한다.
이번 공연은 음악전문채널 Mnet를 통해 공개방송 된다. 이 콘서트는 사전에 배포된 티켓소지자만 참가할 수 있어 만족도를 높이게 된다.
자라섬오토캠핑장은 캠핑의 대중화를 이끌어온 국내 최대최고의 시설을 갖춘 캠핑장으로 맑고 푸른 북한강이 둘러싸 최적의 환경을 이루고 있다
특히 자라섬 오토캠핑장은 다양한 캠핑을 즐길 수 있다. 텐트, 침낭, 코펠 등 캠핑장비를 가져와 캠핑을 즐길 수 있고 캠핑장비 없이도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캠핑 캐라반(캠핑카)이 마련돼 있다.
캠핑카라반(4인용 20동, 6인용 20동)은 자연을 그대로 즐기면서 시설과 잠자리는 편하게 이용하는 것이다. 냉․난방은 물론 온수까지 공급돼 쾌적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호텔이나 펜션에 비해 경제적이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 어린이를 둔 가족여행으로 인기다.
28만3000㎡규모의 이 캠핑장 자연속에서 넉넉하고 오붓하게 주변에는 캠핑을 즐길 수 있어 웰빙과 힐링, 가족 사랑까지 얻을 수 있다.
군에는 자라섬을 중심으로 자라섬불꽃축제, W-Class 우리가족 쉼표 착한 에코 캠핑(별빛오토캠핑장)등 가족형 대규모 축제가 열렸고, 다음달 6~7일과 12~14일에는 한우자금관리위원회가 주최하는 2015 한우캠핑페스티벌(캠핑랜드)과 경기관광공사에서 주최하는 경기가족캠프(자라섬)가 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