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21 16:47 (월)
서초구, 이달 28일~30일 양재역서 찾아가는 현장상담코너 실시
상태바
서초구, 이달 28일~30일 양재역서 찾아가는 현장상담코너 실시
  • 엄정애기자
  • 승인 2013.01.28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초구는 이달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일자리에 관한 모든 것, 찾아가는 현장상담코너’를 양재역에서 실시한다.
이번에 찾아가는 현장상담코너는 주민이 찾아오는 행정에서 주민 곁으로 찾아가는 소통행정의 일환으로 출퇴근 시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양재역에서 실시한다. 그간 취업과 노무에 관한 상담이 필요했지만 구청을 방문할 시간이 없어 상담코너를 이용하지 못했던 구직자와 근로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
상담코너는 취업준비생과 근로자를 대상으로 이루어진다. 취업준비생의 상담내용은 진로상담 및 취업알선을, 직장인들에게는 직장에서 발생하는 노동문제 및 사회보험 관련 사항 등을 상담한다. 한국공인노무사 및 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의 직업상담사 등이 참여한다. 더불어 100년 만에 바뀐 인감제도에 관한 내용도 구청 직원이 참여해 안내 예정이다.
한편, 서초구에는 다양한 전문상담코너를 운영하고 있다. 전문가 상담코너는 2007년 변호사, 세무사, 건축사의 구성으로 처음 시행된 이후 법무사, 공인중개사, 변리사, 노무사까지 확대 시행하여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으며 각 분야 전문가들의 자원봉사로 매주 일상생활 속 법률고민과 분쟁을 상담해준다. 또한 ‘생애주기별 상담코너’는 취업컨설팅, 결혼중매, 신생아작명, 장례 상담에 이르는 토탈상담코너를 통하여 ‘삶의 질 세계 1등 도시 서초’를 지향하여 구민들에게 맞춤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