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16:57 (일)
'에코마일리지 카드로 에너지 절약과 문화행사 할인혜택 받아요'
상태바
'에코마일리지 카드로 에너지 절약과 문화행사 할인혜택 받아요'
  • 손대선 기자
  • 승인 2013.01.27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면서 동시에 문화행사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에코마일리지카드'를 적극 활용해달라고 27일 밝혔다.

에코마일리지카드는 에너지 절약프로그램인 에코마일리지 회원들에게 발급되는 신용카드 또는 현금카드(체크카드)로 서울시내 각종 공공 문화체육시설 등을 이용할 때 제시하면 요금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서울시내에서 에코마일리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시설은 세종문화회관(20%), 남산N서울타워(10%), 한강유람선(30%)을 포함하여 서울시 및 자치구 산하의 각종 문화체육시설 등으로 60여곳에 달한다.

에코마일리지 회원은 지난해 말 약 70만명에 달한다. 개인회원 약 66만 가구, 일반건물 직장 등 단체회원 4만개소가 가입하고 있다.

환경부는 이러한 에코마일리지카드를 그린카드라는 명칭으로 전국에 확대 보급하고 있다. 타 시·도 주민이 그린카드를 제시해도 서울시 에코마일리지카드와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에코마일리지 회원으로 가입하고 에코마일리지카드를 사용하면 6개월 단위로 에너지 사용량 10% 이상 절약 시에 5만원의 인센티브와 대중교통 이용, 친환경제품 구입시 추가 마일리지 등을 합하여 연간 최대 25만원까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신용카드·현금카드(체크카드)·멤버십카드 등 원하는 방식으로 발급받을 수 있다. 신규 가입자는 먼저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가입 후 가까운 참여은행의 영업점을 방문해 신청하면 되고, 기존 에코마일리지 가입자는 은행에서 카드만 신청하면 된다.

현재까지 참여은행은 총 11개소로서 우리․국민․농협․기업․제일은행, 하나SK카드, 수협, 우체국과 서울시내 소재 지방은행인 부산·대구·경남은행 등이다.

에코마일리지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이나 회원가입 및 에너지 절약요령 등은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ecomileage.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