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16 17:31 (목)
양평소방서,‘미래소방관이 될래요’
상태바
양평소방서,‘미래소방관이 될래요’
  • 이행복 기자
  • 승인 2015.10.23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수중학교 미래소방관 직업체험 체험위주의 교육 진행해

양평소방서(서장 신민철)는 21일 국수중학교 1학년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미래소방관 직업체험교실을 운영했다.

미래소방관 직업체험교실은 중학생들이 중간 및 기말고사 등 시험부담에서 벗어나 꿈과 끼를 키우고 소방관 직업체험’을 통해 안전을 배우며, 타인을 배려할 수 있도록 건강한 청소년 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에 소방서는 자유학기제 운영 학교를 대상으로 학교 방문 또는 소방서로 초청해 소방공무원 직업 이해와 탐색활동 등 소방공무원 진로와 비전 소개, 소방행정 업무부서 견학 및 실습 등을 실시했다.

소방공무원이 갖추어야 할 소양과 체력 등을 체험하고, 자격증, 취업분야 및 소방관련 학과 소개 등 생생한 대화를 통해 미래 직업선택 상담도 이뤄졌다.

또한 자유학기제 운영 대상인 중학생을 대상으로 화재예방을 위한 소소심 등 소방안전교육, U-119 안심콜 서비스, 주택화재예방을 위한 기초소방시설 설치 의무화 등 소방 안전방법도 안내한다.

이번 체험에 참여한 국수 중학교 학생은 “ 소방공무원이라는 직업은 평소 화재 진압과 구급출동같은 업무만 알고 있었는데, 안전을 책임지는 다양한 업무들에 대해 알게 되어 매우 흥미로웠던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신민철 양평소방서장은“미래의 우리나라의 주역으로 성장할 학생들과 만나 이런 좋은 시간을 가져 뿌듯하다. 오늘 이 학생들이 미래의 직업을 선택할 때 소방관이 인기 있는 직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교육을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미래소방관 직업체험 교실은 학급 단위가 아닌 개인적인 소규모 그룹도 가능하며 운영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양평소방서 예방민원팀(031-770-032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