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24 16:35 (목)
아름다운 10월 별밤축제「월문천물향기축제」
상태바
아름다운 10월 별밤축제「월문천물향기축제」
  • 최창호 기자
  • 승인 2015.10.20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부읍 주민과 함께 개최하는 다채로운 문화공연 행사가 열려

아름답게 물들어 가는 가을, 남양주시 와부읍행정타운 앞마당에서「월문천 물향기 축제」공연행사가 이번 10.17.(토)“10월의 별밤축제”테마로 오후 4시 부터 체험부스를 시작으로 개최됐다.

「월문천 물향기 축제」공연은 와부읍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상설문화공연으로 주민스스로가 기획하고, 진행하며, 참가하는 문화공연으로 지역주민의 문화생활 증진 및 단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지역의 대표축제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특히 10월 공연행사는 남양주 시민의 날 체육대회 행사를 마치고“10월의 별밤축제”라는 테마로 볼거리가 다양하고 풍요로운 문화 행사로, 화합, 참여, 다 함께 란 마음을 담아 공연행사가 진행되어 더욱 뜻 깊은 행사가 펼쳐졌다.

공연내용으로는 남양주 드럼팀을 시작으로, 와부합창단, 경기 민요와 장구, 남양주 시민의 날 체육대회 선수단 축하공연 및 시상식과 함께 경기도 도립무용단의 다양한 부채춤 진도북춤, 장구춤, 탈춤 등으로 무겁고 지친 와부읍 선수단에게 에너지를 불어 넣어 주었다.

또한 주민자치센터의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익힌 기량을 뽐내는 자리가 되었다.

특히 초등학생과 함께 공연한 에어로빅&줌바팀과 어르신 건강라인댄스팀의 3대가 호흡을 맞추며 공연하는 모습이 모든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그리고 지난 5월에 남양주 동아리 경연대회 최우수상을 받은 난타팀의 공연도 타악기와 난타가 함께 어우러진 신명나는 흥겨운 공연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공연의 마무리로 도심역 무료급식 밥퍼 봉사단을 이끌어 가고 있는 금동호 가수의 흥겨운 가요메들리로 10월의 별참축제의 아쉬운 막을 내렸다.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및 지역봉사단이 함께 참여하는 예쁜글씨POP, 페이스페인팅, 핫브런치&베이커리 메뉴, 부리코건축, 등 다양한 체험부스 운영으로 어린이를 동반한 부모들도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와부읍주민자치위원장(김장재)은 지역의 예술동아리 및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조성하여 만들어 나가는 공연행사라 더욱 뜻 깊은 행사가 아닐 수 없다며, 즐거워하는 주민들을 보니 기쁘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공연행사를 펼쳐 지역주민의 여가생활 활동 및 문화생활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와부읍장(이승제)은 주민주도하에 펼쳐나가는 공연행사를 보며, 지역 주민들을 위해 노력하는 주민자치위원님들이 계셔서 와부의 문화생활 활성화의 계기가 될 것이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공연을 펼쳐달라고 전했다.

또한, 2016년 내년에는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상설 무대를 설치하여 와부읍 주민들에게 좀 더 업그레이드된 공연장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월문천 물향기 축제」공연은 2016년부터는 4월을 시작으로 5월 9월 10월 둘째주 토요일 와부행정타운 앞마당에서 펼쳐지며, 매월 테마가 있는 다양한 공연행사가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