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18 16:16 (월)
7월 여름휴가, 싱가포르로 오세요…별미 & 쇼핑
상태바
7월 여름휴가, 싱가포르로 오세요…별미 & 쇼핑
  • 손정빈 기자
  • 승인 2014.07.08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20일 싱가포르를 찾는 관광객은 지역 최대 미식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이 기간 싱가포르에서 '싱가포르 음식 축제'가 열린다. 올해로 21번째다.

'추억 따라 떠나는 맛 여행 '이 주제다. 페라나칸부터 중국, 인도 음식까지 다양한 싱가포르 요리의 현대적인 해석을 기대할 만하다. 세계 요리사 대회와 시식회 등 음식 카니발은 물론, 전시회와 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열흘 동안 싱가포르 전역에서 펼쳐진다.

뇨냐 모바일(Nyonya Mobile)은 싱가포르 혼합문화의 진수로 여겨지는 페라나칸 음식 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푸드 트럭으로 싱가포르 전역을 다니며 시식회와 전시회를 연다.

인도 요리사 및 요리 협회가 주관하는 '수바이'에서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조리사가 한 자리에 모여 싱가포르 전통 음식에 현대적 감각을 더한 인도 요리를 선보인다. 세계 요리사 대회, 가족 요리 경연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축제 기간에는 음식을 맛보며 싱가포르의 문화와 역사를 배울 수 있는 배움의 장도 펼쳐진다. 차이나타운에서 열리는 싱가포르 중국음식축제는 일반적으로 맛보기 어려운 20여가지 중국 지역음식을 소개한다.

싱가포르의 대표 쇼핑가인 오처드 로드의 아이온 오처드 푸드 트레일에서는 다양한 요리와 문화에 대한 이해를 돕는 설명과 함께 싱가포르의 상징적인 음식도 선보인다.

센토사 해변에서의 바비큐는 '이무'라고 불리는 하와이안 전통 바비큐 화덕 음식을 특별 제작한 모래 테이블과 의자에서 맛볼 수 있다.



한편, 5월30일 시작한 싱가포르 연중 최대 쇼핑이벤트 '싱가포르 대세일'이 7월27일까지 이어져 이 기간 싱가포르를 찾은 관광객은 평소보다 풍부한 경험을 할 수 있다. www.YourSingapore.com, www.singaporefoodfestiv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