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18 16:16 (월)
동탄 맛집, 남광장 에이스먹거리타운 내 골뱅이요리전문점 인기
상태바
동탄 맛집, 남광장 에이스먹거리타운 내 골뱅이요리전문점 인기
  • 민기홍 기자
  • 승인 2014.05.15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니던 공기업 과감히 사표 내고, 골뱅이 전도사의 길 선택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는 골뱅이는 현재 자연산만 공급된다. 아직 양식에 성공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골뱅이는 철분이 전복보다 다섯배나 많은 건강 해산물이다. 이에 따라 다니던 공기업을 과감히 그만두고 자기만의 독특한 스타일로 창업한 골뱅이요리전문점이 있어 관심을 모은다.

바로 경기 동탄 남광장 에이스먹거리타운 내에 문을 연 '동표을지로골뱅이 동탄본점'이다.

일단 이 가게에 들어서면 '여기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창업하다, 2013.3.14'라는 문구가 눈길을 끈다.

여느 골뱅이집과 다른 점은 조미료를 일체 사용하지 않고, 자체 개발한 육수로 골뱅이를 이용한 다양한 식사 겸 안주 메뉴를 만들어 제공한다는 것이다. 새콤달콤 파무침, 골뱅이후라이드, 생골뱅이돼지두루치기, 참문어돼지두루치기 등이 그것이다. 이중에서 대표메뉴는 새콤달콤골뱅이파무침과 개코먹태구이 세트다.

담백하면서도 매콤해 소면까지 비벼먹게 되는 새콤달콤 골뱅이파무침은 이집만의 노하우이다. 이와 더불어 50㎝ 이상만 엄선하여 구워내는 강원도개코먹태는 과히 환상의 세트메뉴다.

본 메뉴가 나오기 전 서비스로 나오는 부산미도수제어묵탕과 칠갑산 생율도 그 자체가 하나의 메뉴라고 할 정도로 훌륭해 먹기에 미안할 정도라는 것이 고객들의 평가이다.

생골뱅이찜은 반드시 포항산 생골뱅이인 백고동만 쓰며, 가격대비 양이 많다. 비싼 생골뱅이를 포항에서 경매 받아 직접 삶아 내놓기에 내장까지 기름장에 찍어 먹어야 참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냉동이나 일명 서해안 골뱅이라 부르는 납짝골뱅이를 쓰는 가게와 사뭇 다른 점이 바로 여기에 있다.

또한 식사를 겸해 즐길 수 있는 메뉴로는 생골뱅이돼지두루치기, 참문어돼지두루치기, 생골뱅이능이버섯탕 등이 있다. 생골뱅이와 문어의 제왕 참문어를 돼지생목살과 함께 볶아내는 두루치기는 역시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아 매콤하면서도 담백해 밥까지 볶아 먹을 수 있는 건강식 메뉴다.

이외에도 참문어숙회, 구룡포과메기, 매콤바삭 고추김말이, 골뱅이후라이드, 가막만 생홍합탕 등 사장의 노하우와 신념이 담겨있는 메뉴가 많다.

이와 관련, 업체 사장은 "작년 10평 남짓의 여섯 테이블로 시작했지만 이제는 옆 가게까지 확장해 단체회식과 가족 회식장소로도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은 모두 고객의 덕분"이라고 말했다.

동표을지로골뱅이는 경기 화성시 반송동 107-3에 위치한 동탄본점을 기반으로 향후 분점과 체인점 구상을 위해 상표등록을 준비 중에 있다.

예약 및 문의는 전화(031-8003-1331)를 이용하면 된다. 테이크아웃과 동탄 내 배달서비스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