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18 16:16 (월)
정승우 의원, 전국지방의회 친환경 최우수의원 선정 및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우수상’수상
상태바
정승우 의원, 전국지방의회 친환경 최우수의원 선정 및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우수상’수상
  • 김종철 기자
  • 승인 2014.01.16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상 눈과 귀를 열고 가슴으로 주민의 편에서 일한다.’

서울특별시의회 도시안전위원회 정승우 의원(민주당, 구로1)은 2014년 1월 13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최, 수여하는 「2013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이하 약속대상)」‘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지난해 12월6일 전국 지방의회 친환경 최우수의원으로 선정되었다.

2013년도 약속대상은 참다운 지방자치의 실현을 위해 전국의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2013년 11월까지의 공약이행 완료도와 주민들과의 소통을 평가하여 수상자를 선정한다.

정승우 의원은 공약완료도와 주민소통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구체적인 공약사항 중 전통시장 활성화 및 주택가 주차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주민과 서울시를 설득하여 주차장이 건설되도록 추진하였으며, 서울시 최초로‘휠체어 장애인 쉼터제공’공약을 실천하기 위해 주민들을 설득하고 대화를 통하여 쉼터를 만들도록 하였으며, 구로 119소방안전센터 재건축을 완료하여 소방대원들의 근무환경개선과 의용소방대원들의 회의실을 마련해 주었다.

또한 지난해 12월6일에는 전국 지방의회 친환경 최우수 의원으로 선정되었으며 한강물 밑 쓰레기 수거 요구, 주차장이 없는 식당 앞 점심시간 11시30분부터 2시까지 주차허용 등 지하철 아케이드설치를 요구한 민원을 해결하고 학교급식실 환경개선을 위해서 예산을 반영하여 보다 좋은 교육환경을 만들어 주고 있으며 늘 다양한 분야에서 주민과의 약속과 민원을 해결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정승우 의원은“저를 선택하여 주신 주민들과의 당연한 약속이었으며, 약속을 지키기 위하여 최선을 다했을 뿐인데, 이런 큰 상을 받은데 대해 지역주민 여러분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수상소감을 밝혔으며, 더불어 “항상 눈과 귀를 열고 가슴으로 일하고 늘 서울시민에게 희망을 주는 의정활동으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