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18 16:16 (월)
삼성전자 '2022 테크세미나' 개최
상태바
삼성전자 '2022 테크세미나' 개최
  • 이광수 기자
  • 승인 2022.04.12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eo QLED 8K' 신기술 조명
▲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담당 직원들이 테크세미나 행사에 참석하고 있는 모습.
▲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담당 직원들이 테크세미나 행사에 참석하고 있는 모습.

삼성전자가 2022년형 'Neo QLED 8K'를 중심으로 TV 신기술을 소개하는 '2022 테크 세미나'를 전 세계 주요 도시에서 진행한다.

12일 삼성전자는 올해 행사 11주년을 맞아 '기술(Technology)'뿐 아니라 스마트한 연결 경험, 사용자 맞춤형 기능과 서비스에 중점을 둔 '라이프스타일(Lifestyle)'로 주제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 2012년부터 지역별 영상·음향 분야 미디어와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삼성 TV의 최신 기술과 서비스를 알리고 제품 관련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는 '테크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이 행사는 11일 중동을 시작으로 이달 말까지 유럽·동남아·중남미·아프리카 등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현지 상황을 고려해 유럽과 중남미 등 일부 지역에서는 오프라인 행사도 병행한다.

기술 세션에서는 초대형·프리미엄 TV 시장을 선도하는 Neo QLED 8K의 한층 진화한 화질을 집중 조명한다.

▲밝기를 14비트까지 세밀하게 조정해 탁월한 명암비와 블랙 디테일을 구현하는 'Neo 퀀텀 매트릭스 테크놀로지' ▲영상 속 사물을 분석해 밝고 어두운 곳을 정밀하게 표헌하는 '초미세 라이트 컨트롤' ▲20개의 독립적인 AI 신경망으로 최적의 시청 경험을 제공하는 'Neo 퀀텀 프로세서' 등이다.

또 ▲현존 최고의 디스플레이 기술이 집약된 '마이크로 LED' 화질 기술 ▲시청 경험을 극대화하는 최신 사운드 기술 ▲에코 패키지 적용 확대 등 친환경 노력도 소개한다.

라이프스타일 세션에서는 올해 삼성전자가 강조하고 있는 사용자 경험 중심의 서비스와 제품들을 소개한다.

▲미디어, 매직 스크린, 게이밍 허브 등의 콘텐츠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스마트 허브'를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라이프스타일 TV 라인업 ▲편안한 시청 경험을 제공하는 '매트 디스플레이(Matte Display)' 기술 ▲다양한 TV 전용 액세서리 등을 다룬다.

성일경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전 세계 영상ㆍ음향 분야 전문가들이 Neo QLED 8K의 우수성을 심도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올해 신제품은 새로운 기술을 선보이는데 그치지 않고 사용자 삶의 질을 실질적으로 높이는데 더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