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출판 특강, 전시 등 진행

은평구 구립 은뜨락도서관과 함께하는 오는 12~24일까지 ‘도서관 주간 세계 책의 날’ 행사가 열린다.
제58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도서관, 책과 당신을 잇다‘라는 주제로 구민들이 즐길 수 있는 만들기체험, 독립출판 특강, 전시,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어린이자료실에서는 어린이들이 바른 자세로 독서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나만의 독서대‘를 만들어 보는 체험 행사를 도서 대출자를 대상으로 오는 12~17일까지 운영한다.
종합자료실에서는 내 손으로 공예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쉽고 간단한 ’라탄 북마크‘ 만들기 행사를 오는 16~17일까지 진행한다.
이와 함께 MZ세대의 유행 가운데 하나로 떠오르는 ’독립출판’을 소재로 ‘내가 쓴 글이 책이 되다, 독립출판의 모든 것’ 특강을 오는 15일에 진행할 예정이다. 독립출판 클래스 수강을 계기로 현재 4권의 책을 낸 작가이자 독립출판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는 글지마 작가와 함께한다.
이외에도 ▲우리가 도서관에 가는 이유 ▲연체자 해방의 날 ▲세계 책의 날 기념 특별대출 등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행사 관련 궁금한 사항은 은뜨락도서관에 문의하거나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 주간 ‘세계 책의 날’ 행사를 통해 도서관에서 책과 시민을 이어주고, 도서관의 가치와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