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18 16:16 (월)
대선 후보들, 중앙선관위에 대통령 후보 공식 등록
상태바
대선 후보들, 중앙선관위에 대통령 후보 공식 등록
  • 뉴시스
  • 승인 2022.02.13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윤석열·심상정·안철수 등 등록 신청서 제출
▲ 이재명·윤석열·심상정·안철수 제20대 대통령선거 후보자등록 신청. /뉴시스
▲ 이재명·윤석열·심상정·안철수 제20대 대통령선거 후보자등록 신청. /뉴시스

여야 대선 후보들이 후보 등록 첫날인 13일 경기도 과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20대 대통령 후보로 공식 등록했다.

민주당 이재명, 국민의힘 윤석열, 정의당 심상정,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의 대리인들은 대선 후보 등록 신청서를 제출했다.

이재명 후보 측은 차지호 카이스트 교수와 고등학생인 남진희 광주 공동선대위원장이 대리인으로 신청서를 제출했다.

윤석열 후보 측은 서일준 후보 비서실장과 이철규 전략기획부총장, 후보 직속 내일을 생각하는 청년위원회 조승연 위원이 대리인으로 신청서를 제출했다.

정의당 심상정 후보는 ‘불평등 해결, 기후 정의, 차별금지’를 각각 상징하는 라이더 배달 청년 노동자, 태안화력발전소 청년노동자, 정신보건 청년노동자가 심 후보를 대리해 후보등록서류를 접수했다.

안철수 후보는 직접 선관위를 방문해 후보 등록 후 단일화 관련 특별 기자회견을 열려고 했지만, 부인인 김미경 씨의 코로나19 확진으로 안 후보가 코로나 검사를 받게 돼 이태규 선대위 총괄선대본부장이 대신 신청서를 제출했다.

김동연 새로운 물결 대선 후보는 직접 중앙선관위를 방문해 후보 등록을 신청했고 허경영 국가혁명당 대선 후보, 오준호 기본소득당 대선 후보, 이경희  통일한국당 대선 후보, 조원진 우리공화당 대선 후보는 직접 후보 등록을 신청했다.

김재연 진보당 대선 후보는 이용우 선거사무장이 대리인으로 후보등록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