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18 16:16 (월)
aT 김춘진 사장-용인시, ESG 협력 논의·화훼산업 활성화 모색
상태바
aT 김춘진 사장-용인시, ESG 협력 논의·화훼산업 활성화 모색
  • 이광수 기자
  • 승인 2022.02.06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페인 동참 등 ESG경영 실천 방안 논의
▲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우측), 백군기 용인시장(좌측).
▲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우측), 백군기 용인시장(좌측).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은 4일 경기도 용인시를 찾아 지구를 지키는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에 대해 설명하고, 캠페인 동참 등 ESG경영 실천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남사화훼단지 등 화훼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도 협의했다.

이어 김사장은 용인시 남사면 소재 우수 난 재배농가인 센트럴팜, 혜지농원 그리고 화훼 판매장인 남사화훼집하장과 예삐플라워아울렛을 방문하여 화훼 출하 실태 및 유통현황을 파악하고 코로나19로 침체된 화훼 소비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용인시 남사면은 지리적으로 수도권 및 타 지역으로 접근성이 용이하여 대형 화훼집하장과 대형 소매 유통업체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작년 공사 화훼사업센터의 전체 난류 출하금액 중 남사면 소재 화훼농가에서 들어온 난이 11.6%를 차지했다. 또한, 남사면 화훼농가들은 시설원예 현대화 사업을 통해 재배 품질과 기술 향상, 신품종 출하 등으로 화훼 트렌드를 선도하며 소비 활성화를 이끌고 있다.

김사장은 “고품질 난 생산 확대에 따른 고객만족도 상승이 화훼농가 소득증대의 해법이 될 것”이라며 “소비심리 위축으로 침체된 화훼시장의 활력 회복을 위해 공사도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