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연 협력 유공자 표창 수여로 사기진작 독려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2021년 산학연 서울지역 우수과제 전시회를 개최하고, 산학연협력 유공자에 대한 포상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울중기청은 매년 산학연 서울지역협회와 함께 지역 내 산학연협력 활성화를 위해 산학연협력 우수과제 전시회를 개최하여 산학연협력의 결과물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해왔다.
올해 개최하는 전시회는 총 14개 과제에 대해 기술개발 과정 및 결과물 등에 대한 소개 외에도 산학연협력 R&D 과정의 애로사항을 논의하는 자리도 함께하였다.
산학연협력 유공자 포상은 지난해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전시회를 개최하지 못하는 등 중요성에 비해 점차 침체되어 가는 산학연 간의 중소기업 기술개발협업 활성화를 위해 그 동안 노력한 중소기업인 및 산학연협력 교수 등의 유공자를 격려하는 차원에서 시상하였다.
한편 ‘서울중기청’과 ‘산학연 서울지역협회’는 서울지역 산학연협력 교류 활성화를 위해 기관 간 네트워크를 견고히 하고, 산학연협력 R&D 사업의 저변확대를 위해 협업하는 방안을 모색하기로 하였다.
서울중기청 김영신 청장은 “서울은 신산업 및 미래성장산업의 원동력이 되는 핵심 지역이라고 밝히며, 산학연협력이 그 중심에서 방향을 제시하고 선두역할을 할 수 있는 R&D 환경조성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